590 0 0 0 0 0 11년전 0

스마트 민화, 호랑이와 까치

우리는 이 책에서 상상력이 풍부한 민화 작가들이 그린 다양하고 진귀한 많은 호랑이 그림들을 만날 수 있다. 민화속의 호랑이 표정을 보면 단순히 호랑이가 아니라 인간의 욕구와 정서가 반영된 얼굴 표정을 읽을 수 있다. 민화는 한국의 민속그림이요 대중예술이다. 조선 왕조 후기인 18세기 이후부터 무명 화가들 사이에 유행하였으며 민화의 인기있는 주제는 호랑이와 까치, 산수, 문자, 화조, 십장생 등이 있다. 1959년에 일본인 야나기 무네요시가 한국의 민속 그림이라는 뜻으로 "민화"라는 용어를 처음 사용하였다. 그는 "불가사의한 조선민화"라고 말했다. 국내에서는 1970년 이후에 새로운 전통 회화의 한 분야로 인식되기 시작하였고, 많은 민화 예술가, 수집가, 연구자, 학자들이 있으며..
우리는 이 책에서 상상력이 풍부한 민화 작가들이 그린 다양하고 진귀한 많은 호랑이 그림들을 만날 수 있다.
민화속의 호랑이 표정을 보면 단순히 호랑이가 아니라 인간의 욕구와 정서가 반영된 얼굴 표정을 읽을 수 있다.

민화는 한국의 민속그림이요 대중예술이다. 조선 왕조 후기인 18세기 이후부터 무명 화가들 사이에 유행하였으며 민화의 인기있는 주제는 호랑이와 까치, 산수, 문자, 화조, 십장생 등이 있다.

1959년에 일본인 야나기 무네요시가 한국의 민속 그림이라는 뜻으로 "민화"라는 용어를 처음 사용하였다. 그는 "불가사의한 조선민화"라고 말했다.

국내에서는 1970년 이후에 새로운 전통 회화의 한 분야로 인식되기 시작하였고, 많은 민화 예술가, 수집가, 연구자, 학자들이 있으며, 디지털 시대를 맞아 새로운 계승과 변용을 위한 시도가 필요하다.

컴퓨터 그래픽 작업으로 리메이크한 작품들인 이 스마트 민화를 통해 한국의 민화를 좀 더 친숙하게 접할수 있을 것이다. 스마트 호랑이는 시리즈의 첫권이며, 용호도, 화조도, 문자도 등 총 10권을 출간할 예정이다.

이 책은 영어권 세계의 독자들을 위해 영문과 한글을 병기했다
저자는 대전에서 출생하여 열다섯살 이후에는 서울에서 자랐다.
28년간 한국전력공사에서 근무했고 지금은 전자책 출판사 이앱북의 발행인이다
또한 컴퓨터 그래픽 운용 기능사이고 웹디자이너이며 작가이다.

㈜유페이퍼 대표 이병훈 | 316-86-00520 | 통신판매 2017-서울강남-00994 서울 강남구 학동로2길19, 2층 (논현동,세일빌딩) 02-577-6002 help@upaper.net 개인정보책임 : 이선희